삼성전자는 바다 2.0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글로벌 애플리케이션 공모전 '바다 2.0 파워 앱 레이스'를 연다고 20일 밝혔다. 바다 2.0 플랫폼 런칭을 기념해 열리는 이번 공모전은 작년에 이어 두번째로 진행되며, 삼성전자는 게임·非게임 부문에서 각각 5개씩 총 10개 애플리케이션을 선정해 각 앱에 상금 10만 달러 지원을 포함한 다양한 프로모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바다 2.0 SDK(Software Development Kit)를 기반으로 개발된 애플리케이션에 응모자격이 주어지며, 공모전에 참여할 개발자는 10월 18일부터 12월 31일까지 바다 개발자 사이트(developer.bada.com) 에서 참가 신청을 한 후, 응모한 앱을 삼성앱스에 판매 등록하면 된다.
 
각 개발자·개발사가 여러 개의 앱을 제출할 수 있으며, 이 중 다운로드 10만 건(누적집계 기준)을 달성하는 선착순 10개 앱이 최종 우승작으로 선정된다. 주최자가 심사하던 기존의 앱 공모전과 달리 '바다 2.0 파워 앱 레이스'는 앱 판매 실적을 바탕으로 우승작을 선정하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삼성전자는 9월 독일에서 열린 IFA 2011에서 바다 2.0을 탑재한 '웨이브3'·'웨이브M'·'웨이브Y'를 공개했으며 '바다 개발자 데이 글로벌 투어'를 진행하는 등 지속적으로 바다 플랫폼 강화에 힘쓰고 있다.
 
삼성전자 미디어솔루션센터 권강현 전무는 "이번 앱 공모전은  우수한 앱 개발을 독려해 바다의 생태계 저변을 크게 확대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삼성전자는 앞으로도 앱 개발자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면서 바다의 경쟁력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Posted by IT웨어 트위터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