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KT와 13일 서울 광화문 KT올레스퀘어에서 클라우드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오피스 프로그램 ‘올레 오피스365’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올레 오피스365는 마이크로소프트가 지난 6월부터 대기업들을 대상으로 제공해온 ‘오피스365’를 중소기업이나 소규모 이용자층에 맞도록 개량한 스마트워크 솔루션이다.

이 솔루션은 별도의 IT 인프라나 소프트웨어 구매 설치없이 온라인 상에서 비지니스 업무용 프로그램을 선택해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이 때문에 해당 프로그램 사용자는 월 단위로 사용한 프로그램 개수만큼의 요금만을 부담하면 된다. 자금 부담 없이 스마트 워크 환경을 이용할 수 있는 방식인 셈이다.

13일 KT G&E 부문 전략본부 김홍진 부사장이 KT의 클라우드 서비스 전략방향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특히 올레 오피스365는 대기업 수준의 사내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을 클라우드 기반으로 제작해 다수의 이용자가 모이는 협업도 직장과 가정을 연결해 온라인 상에서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날 김홍진 KT 기업고객부문 부사장은 “올레 오피스365는 KT 인터넷망 등을 사용중인 고객(신규가입포함)에 대해서는 할인 혜택을 부여할 것”이라면서 “이러한 혜택은 앞으로 점차 늘려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의 김 제임스 사장은 “올레 오피스365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지난 30년 간의 클라우드 기술을 집약시킨 서비스로 KT를 통해 스마트 워크 솔루션을 선보이게 돼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상품 구성은 전문가 및 50인 이내의 소기업 대상인 ‘오피스365 소호 패키지(P1)’와 50인 이상의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오피스365엔터프라이즈 패키지(E1, E2, E3)’로 두 가지다. 가격은 KT 기타 상품들과 결합되는 판매방식으로 기본팩(P1)이 월 7600원, 오피스 프로페셔널 플러스가 포함된 E3는 월 2만9500원에 제공된다.


▲용어설명=스마트 워크(Smart work)란 기존 오프라인식 문서작업 수준을 벗어나 언제 어디서나 온라인 상에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개념을 뜻한다. 스마트 워크에는 모바일 기기를 이용해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모바일 오피스, 영상회의 시스템 등을 활용하는 화상 원격근무, 재택근무 등이 포함된다.

Posted by IT웨어 트위터맨